언론의 후장플레이는 어디까지인가?

잡다한디지털~ 2010. 6. 23. 09:35 Posted by 푸른도시
어제는 아이폰의 OS 업그레이드로 난리였다. 새벽부터 일어나서 시도한 이용자가 있는가 하면, 이용자가 너무 많이 몰려 몇시간씩 기다리면서 끈기를 보여준 이용자도 수두룩하다.



나야 아이폰도 없으니 별로 신경 안쓰지만서도.. OS 업그레이드라는게 말이 업그레이드지 실제로는 롬을 갈아엎는다고 봐야 한다. 놋북에다가 Wiindog를 새로 설치하는거나 마찬가지이다. Windog를 엎을때도 준비해야 할게 있다. 우선 데이터는 백업을 해놔야 하고, 즐겨찾기나 공인인증서등도 다 옮겨놔야 한다. 물론 설치해서 잘 안돌아가는 경우도 있고 재설치를 몇번 시도해야만 원하는 상태가 될때도 있다.

이때 설치 잘못하면? 소비자 탓이다. 결국. 설치 잘못해서 날라갔다고 누가 보상해 주지 않는다. 설치하면서 포맷을 해서 중요한 데이터가 날라갔다면 내 머리만 벅벅 긁지 누구보고 뭐라 할 수 없다.

하지만 언론의 아이폰까기는 여지없이 널린다.


여기서 최고는 전자신문이다. 역쉬나 삼성홍보부인 중앙일보에서 키우는 조직책 답다. 업그레이드가 간편한 안드로이드를 선택해야 한다는 엄청난 기사다. 멋쥐지 않나? 키워 주신분께 충성을 다해 보답하고 있지 않는가? 역시 꼬붕을 키우려면 저정도는 해야 한다.

물론 업데이트를 안내하는 부분이 부족한것은 사실이다. 소비자가 잘 선택해서 해야 하고, 진행전에 백업을 진행하고, 혹시나 모를 데이터 유실에 대한 안내가 적은것은 사실이다. 또한 최근의 스마트폰 열풍으로 잘 모르는 초보유저가 수두룩한 마당에 업데이트를 잘 못하는걸 친절히 안내하지 못한것도 감점이기는 하다. 

하지만 MB 정부가 4대강 홍보하듯 일부러 꼬투리를 잡아가면서 깎아내리는건 언론이 할짓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어제 이야기한 갤럭시S 홍보 기사에 대한 문제기사도 대부분 스브적 사라졌다. 누구의 요청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사라졌다. 역쉬나 위대한 삼숑의 빠와 아니겠는가. 

 현재 안드로이드가 판매되는 제품이 최신이 아니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 하지 않는다. 또한 그 제품들의 차후 업그레이드에 관해서는 별로 이야기 하지 않는다. 오로지 좋다는 이야기만 할 뿐이다.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하다가 날려먹는다는건 절대 기사거리가 못된다.

제발 제품으로 승부해라. 고객의 말을 듣지 않고 삽질만 하는 정부같은짓 좀 고만하고, 이야기를 좀 들어보고 만들라고~